전체메뉴보기
홈페이지의 모든 메뉴를 살펴 보실 수 있는 사이트 맵 입니다.
회장 인사말
회장 인사말


PECERA KOREA 회원 여러분께


Pacific Early Childhood Education Research Association(PECERA)는 2000년 환태평양지역 여러 국가의 영유아교육학자들이 모여 출생~8세 어린이들을 위한 교육/보육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. 현재 뉴질랜드, 대만, 대한민국, 미국, 싱가폴, 인도네시아, 일본, 중국, 태국, 필리핀, 호주, 홍콩 등 총 12개 회원국이 정회원국으로 참여하고 있으며, 그 외 여러 국가에서도 매년 개최되는 페세라 국제학술대회에 참가하여 세계적 석학들과 함께 활발한 학술적 교류를 하고 있습니다.


PECERA 본부에서는 매년 하절기에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해 전 세계 영유아교육학자 및 현장에 있는 교사들에게 영유아교육/보육 관련 최근의 이슈를 중심으로 활발한 연구발표를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있습니다. 국제학술대회는 각 회원국에서 돌아가며 개최하고 있고, 매해 우리나라의 회원들이 대거 참여해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있습니다. 2006년과 2013년에는 우리나라에서도 PECERA 국제학술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.


PECERA는 1년에 3회, 전 세계 연구자들이 참여하는 Asia-Pacific Journal of Research in Early Childhood Education(AJRECE)을 출판해 연구자간 국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, 영유아교육보육 분야에서의 수준 높은 학술연구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


앞으로 국내·외에서 “영유아교육/보육”의 바람직한 방향을 제시하는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. 또한 이 땅의 미래인 우리 어린이들을 위해, 좋은 교육적 환경을 만들고, 함께 나누고 있는 전 세계 영유아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학계와 현장을 더욱 가깝게 연결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
본 학회에 대한 회원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.


PECERA KOREA 회장 김금희